뉴스

Date

고위험군 산업 현장에서도 안전하게 BRS C series
나날이 눈부신 속도로 성장하는 로봇 자동화 기술에도 불구하고 아직 로봇을 온전히 신뢰할 수 없는 기업들도 존재한다. 그러한 기업들은 제조 공정 전반을 로봇의 손에 맡기는 것보다 사람의 감독 하에 로봇이 작동하는 것을 희망한다. 특히 인간이 직접 작업하기에 위험한 산업 현장일수록 로봇 작업에 대한 안전성과 신뢰성이 더욱 중요하게 여겨진다. 브릴스는 이와 같은 협동 로봇 시장의 잠재력을 간파하여 협동 로봇 제품 라인업인 BRS C Series를 주력 제품 중 하나로 적극 홍보 중이다.

BRS C Series는 용접 특화 모델부터 방폭 기능 강화 모델까지 다양한 크기와 기능을 갖춘 10개의 코봇(Cobot)시리즈로 구성되어 있다. 안정적인 정확성을 자랑하는 6축 구조의 협동로봇이며, 그간 브릴스가 축적해온 최첨단 솔루션을 빈틈없이 적용시킨 첨단 로봇 시스템이다. 그 중 BRS3011C 모델의 경우 최대 30kg을 들거나 움직일 수 있어서 로봇별 가반하중 적재량도 높은 편이라 생산 라인에 유연성을 가미할 수 있다. 더하여 모델 전체의 본체 중량이 13kg에서 66kg까지를 넘지 않는 놀라운 초경량 로봇이며 가정용 전자레인지보다 낮은 600W가 최대 전력 소모량인 만큼 유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친환경적인 장점까지 제공한다.

하지만 그 무엇보다도 BRS C Series 내 협동로봇의 보편적인 최대 장점은 바로 방대한 응용 가능성과 접근성에 있다. 타사의 협동 로봇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브릴스 자동 로봇 특유의 넓은 커스터마이징 옵션으로 부가적인 기기에 따라 브릴스 로봇의 기초라고 할 수 있는 용접뿐 아니라 제조, 의류, 물류, 서비스, 교육 서비스 등에서 활용 가능한 로봇이며 최대 작업 반경은 225°/s에 전방향 설치까지 지원한다. 또한 접근성에 대해서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경험이 전무한 작업자도 쉽게 로봇을 조작할 수 있도록 브릴스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의 티칭 펜던트를 개발하여 탑재시킨 만큼, 로봇 개발 과정에서 인간에게 매우 친화적인 시스템을 총동원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하였다.

BRS C Series 내의 협동로봇 중 4개 모델에 내재된 방폭 옵션은 매우 강력한 요소인데, 기본적인 범용성과 접근성을 놓치지 않으면서도 브릴스만의 다중 방폭 설계로 모든 종류의 가연성, 폭발성, 독성, 유해성, 고온 및 고압의 석유, 천연가스 및 화학 환경에 노출된 위험한 작업 환경에서 작업자의 부상을 방지할 수 있으며 50℃의 환경에서도 폭발 위험 없이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 또한 고성능 센서로 작업 환경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여 현장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한 후 기록, 지능적 알고리즘의 판단 하에 스스로의 구동을 조절하므로 그 안전성이 부가된다.

이렇듯 다양한 최신 기술이 융합된 고효율 협동로봇 시리즈 BRS C Series는 조선 용접, 자동차 부품 조립, 전자제품 생산, 식품 가공, 의료기기 제조, 물류 및 창고 관리에까지 무한에 가까운 용도에 배치될 수 있는 차세대 스마트 로봇이다. 브릴스의 우수한 시스템 엔지니어링 기술력은 앞으로도 BRS C Series와 함께 더욱 넓은 세계로 퍼져 나갈 전망이다.